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채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by 혀니안나 2024. 8. 26.
반응형

 

야채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야채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과 라면에 곁들여 먹는 김치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야채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 궁금한 분은 아래 내용을 잘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야채라면

야채라면은 손쉽고 편리하게 먹는 라면에 '야채'를 넣어 끓이는 요리입니다. 얼큰한 국물과 꼬들꼬들한 면은 최고의 식감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저의 경우 요리를 위해 보관 중인 재료를 자주 활용합니다. 특별히 많은 재료를 사지 않고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합니다. 국물에 특별한 맛을 내는 재료와 짠맛을 줄여주는 야채를 주로 사용합니다. 야채라면에 활용할 수 있는 종류는 양파, 파, 당근, 애호박, 숙주나물, 콩나물, 청경채, 쑥갓,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목이버섯 등이 있습니다. 야채를 라면에 추가함으로써 부족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보다 건강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만의 요리비법으로 공유해 보겠습니다.

 

한국라면

 

2. 야채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야채라면을 끓이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라면 1개 기준)

  1. 라면 1 봉지
  2. 물, 종이컵(계량용)
  3. 계란 2개
  4. 다시마 1조각, 숙주나물 한 줌, 양파 1/2, 대파 1/2, 당근 1/4
  5. 양념(식초, 고운 고춧가루 조금, 간 마늘 반스푼)

 

1) 야채 손질

야채라면에 들어갈 '야채'를 먼저 준비합니다. 집에 위 재료 외 다른 야채가 있다면 활용해도 좋습니다.

저는 숙주나물이나 콩나물을 넣기도 합니다. 특히 콩나물은 시원한 국물맛을 내는데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오늘 준비한 재료는 숙주나물, 양파, 대파, 당근입니다. 야채를 물로 깨끗하게 씻습니다. 숙주나물은 껍질이 제거되도록 볼에 물을 담고 씻어 냅니다. 껍질을 깐 양파는 반을 잘라 약 0.5mm 정도 두께로 얇게 썰어 줍니다. 대파 역시 깨끗이 씻어 약 5cm로 썰고 세로 길이로 길쭉길쭉하게 썰어 줍니다. 당근 역시 깨끗이 씻어 껍질을 제거하고 약 5cm 세로 길이로 채 썰어 준비합니다.

 

2) 라면 국물 끓이기

우선, 라면 뒷면 조리법을 한번 읽어 주세요. 물의 양과 라면과 수프가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냅니다. 물의 양을 조절하기 어렵거나 라면 끓이기에 자신이 없다면 라면 봉지 뒷면의 조리법만 잘 지켜도 맛있는 라면을 끓일 수 있을 것입니다. 라면 종류는 정말 다양하므로 식성과 기호에 따라 라면을 선택합니다.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야채라면'으로 기본 라면 끓이기에서 약간 응용한 방법입니다. 순서대로 재료를 넣으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계량한 물이 끓으면 준비한 다시마 1조각을 넣습니다. 다시마 육수가 우러나면 건더기 수프, 라면 수프를 넣습니다. 국물이 한번 끓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3) 면 넣기

국물이 끓으면 면을 넣습니다.이때, 긴 젓가락을 이용해 면을 풀어 위아래로 들었다 내렸다 합니다. 국물에서 면을 건져 공기와 닿게 하면 훨씬 쫄깃한 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 2분간 면을 삶고 그릇에 면을 건져 놓습니다. 센 불에 국물이 끓으면 준비한 야채를 넣습니다.

약 1분간 끓인 후 계란을 넣습니다. 이때 계란을 넣은 후 휘저으면 국물이 탁해지므로 불을 약간 줄여 자연스럽게 익도록 끓입니다.  마지막으로 식초와 고춧가루, 간 마늘을 넣어 야채가 들어간 국물을 완성합니다. 라면에 식초를 한 방울 넣어주면 더욱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많은 양을 넣으면 신맛이 강해져 라면 국물의 시원한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식초는 꼭 1~2방울 정도만 넣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건져 놓은 면이 담긴 그릇에 국물을 끼얹어 담습니다. 살짝 익은 야채를 젓가락으로 건져 고명처럼 올립니다.

 

야채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라면 하면 빠질 수 없는 '김치'를 곁들여 먹기 위해 준비합니다. 배추김치가 가장 기본이지만 무로 담근 깍두기나 파김치를 곁들입니다. 김치의 아삭한 식감과 쫄깃한 면이 잘 어울립니다. 잘 익은 면과 채 썬 채소를 함께 집어 먹습니다. 김치 한 조각과 함께 먹으면 뜨거운 면의 열기를 식혀주기도 하고 감칠맛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라면에 김치는 최고의 친구입니다.

 

3. 야채라면 - 나만의 요리 팁

  • 다시마 한 조각을 넣어 줍니다. 국물요리에 다시마는 감칠맛을 더해 줍니다.
  • 면은 약 2분만 삶고 미리 그릇에 건집니다. 면을 넣고 바로 야채를 넣으면 면이 퍼져 라면 식감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계란은 노른자를 일부러 터트리지 않아도 좋습니다. 국물이 탁해지지 않고 시원한 국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야채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특별할 것은 없지만 집에서 손쉽게 야채를 함께 넣어 끓이면 건강한 영양소 섭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